공공이 님의 블로그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2025/09/07 1

스마트 쓰레기통을 활용한 음식물 쓰레기 감축 캠페인 전략

캠페인의 목표와 성과지표 설계스마트 쓰레기통을 중심에 둔 음식물 쓰레기 감축 캠페인은 “얼마나 줄였는가”를 넘어서 “왜, 어떻게 줄였는가”까지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. 출발점은 베이스라인 산정이다. 도입 전 4~8주간 지능형 쓰레기통의 IoT·AI 센서로 가구·시설 단위 인당 배출량, 혼입률, 수거회전수, 악취·침출수 민원, 톤당 처리비용을 측정해 기준선을 만든다. 이어서 SMART KPI를 설정한다. 예컨대 “12주 내 아파트 단지 평균 인당 배출량 18% 감축, 혼입률 50% 감소, 수거 차량 운행거리 20% 단축, 캠페인 참여율 60% 달성, 앱 주간활성비율 35% 유지” 같은 구체적 목표가 좋다. KPI는 결과지표와 과정지표로 나눈다. 결과지표는 감축률·자원화율·탄소배출 절감량, 과정지표는 참여율..

스마트도시·환경정책 2025.09.07
이전
1
다음
더보기
프로필사진

공공이 님의 블로그

공공인포는 AI와 데이터로 더 똑똑한 도시, 더 효율적인 삶을 연구하는 블로그입니다. 환경정책부터 생활 절약, AI 생산성까지_공공의 시선으로 실용적인 정보를 전합니다.

  • 분류 전체보기 (28)
    • 스마트도시·환경정책 (25)
    • 생활 절약 정보 (3)
    • 디지털 생산성·부업 (0)

Tag

최근글과 인기글

  • 최근글
  • 인기글

최근댓글

공지사항

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

  • Facebook
  • Twitter

Archives

Calendar

«   2025/09   »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
방문자수Total

  • Today :
  • Yesterday :

Copyright © Kakao Corp. All rights reserved.

티스토리툴바